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국산 가짜 발기부전치료제 판매상 무더기 검거…부작용 우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특별사법경찰, 가짜 발기부전치료제 속여 판 17명 약사법위반혐의 입건

▲가짜 비아그라(제공=서울시)

▲가짜 비아그라(제공=서울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가짜 발기부전치료제를 유통해 판매한 일당이 붙잡혔다.

서울시 특별사법경찰은 가짜 발기부전치료제를 유통·판매한 17명을 적발해 약사법 위반혐의로 입건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적발된 일당은 중국을 왕래하는 보따리상으로부터 가짜 발기부전치료제를 1정당 300원에 구입해 1000~5000원에 판매해왔다. 발기부전치료제는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을 받아 약국에서 1정당 1만원 이상의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나 구매 과정이 번거럽고 약값이 비싸다는 이유로 불법으로 비아그라를 찾는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일부 판매업자는 노인을 대상으로 대만, 멕시코 등 외국에서 생산한 정품 비아그라로 속여 팔기도 했다.

특사경은 이들 판매업자에게서 압수한 비아그라와 시알리스 등을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한 결과, 표기된 용량과 전혀 다른 발기부전치료제 용량과 성분이 검출되었으며, 비아그라의 주성분인 실데나필과, 시알리스의 주성분인 타다라필이 섞여 있는 경우도 있어 복용시 심각한 부작용 발생이 우려된다고 발표했다.

정품 비아그라는 100㎎이 최대 용량이고 시알리스는 20㎎이 최대용량인데 비해, 이들이 판매한 가짜 발기부전치료제는 100㎎, 220㎎, 300㎎, 500㎎ 등 다양하게 표시돼 겉보기에도 가짜인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비아그라나 시알리스는 경구용 발기부전치료제로 전문의약품이며, 뇌졸중, 심근경색 병력이 있는 환자는 금기이며, 심혈관 질환이 있거나, 혈압약, 협심증 약을 복용 중인 경우에는 저혈압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 부작용으로는 시각이상, 두통, 안면홍조, 소화장애 등이 보고돼 있다.

이번에 적발된 남대문수입상가 내 비아그라 유통업자는 판매장부에 '청', '청바지' 등 은어를 사용해 가며 혹시 모를 단속에 대비했다. 비아그라가 푸른색이라는 점에 착안해 만든 것이다. 또 판매업자들도 소비자에게 현금거래만을 요구하며 판매 관련 증거물을 남기지 않았다.

본 사건에 대해 약사법이 적용돼 추후 법원에서 형이 확정될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특사경은 불법의약품으로부터 시민들의 피해가 없도록 지속적으로 위반사범을 추적하고 시민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용남 시 민생사법경찰단장은 "성분이 전혀 검증되지 않은 것으로 한번 복용으로도 심각한 부장용이 우려 되기 때문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약국에서 정상적인 약품을 구매·복용해야 한다"면서 "근본적으로 차단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수사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