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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가전 판매 52% 프리미엄 제품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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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장고 68%ㆍTV 57% '프리미엄급'

대형가전 판매 52% 프리미엄 제품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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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TV, 냉장고, 드럼세탁기, 김치냉장고 등 주요 대형가전 제품군에서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비중이 52%에 달한다고 7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주요 대형 가전제품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TV는 57%, 냉장고 68%, 드럼세탁기 38%, 김치냉장고 38%가 프리미엄 제품군에서 판매됐다. 소비자들은 TV와 냉장고 부문에서 특히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형 가전군에서도 프리미엄 제품의 인기가 높았다. 같은 기간 밥솥 53%, 청소기 53%, 안마의자 58%가 프리미엄급에서 판매된 것. 소형가전일수록 프리미엄급과 일반 제품의 가격 차이가 크지 않아 소비자들이 프리미엄급의 제품을 더욱 많이 선택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밖에 노트북은 프리미엄 제품 판매비중이 40%를 차지했다.

전자랜드는 오는 31일까지 프리미엄 제품 관련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매주 주말 TV, 냉장고, 드럼세탁기의 일부 프리미엄 제품 구입 시 삼성제휴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롯데제휴카드로 결제하면 추가 캐시백을 제공한다.

행사 프리미엄 제품은 매주 변경해 고객들이 다양한 제품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LG전자의 시그니처 일부 제품을 신한카드로 결제하거나 삼성전자의 프리미엄급 일부 제품을 삼성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등으로 결제 시 구매품목에 따라 최대 200만 캐시백을 증정한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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