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철도공단, KOTRA와 '이집트 철도학교' 운영

최종수정 2016.11.08 10:49 기사입력 2016.11.08 10:49

댓글쓰기

이집트에 철도건설 기술 및 노하우 전수
국내기업 해외진출 활로개척


KOTRA 카이로 무역관 김유정 관장이 제3회 이집트 철도학교 개회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 철도공단)

KOTRA 카이로 무역관 김유정 관장이 제3회 이집트 철도학교 개회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 철도공단)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과 KOTRA는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7일부터 사흘간 카이로에서 이집트 철도학교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2014년을 시작으로 세번째 열리는 이번 철도학교에는 이집트 교통부 및 철도청 관계자 40여명이 참여한다.

공단은 양방향 수업방식을 도입하고 교육내용을 확대하는 등 수요자의 입장에서 커리큘럼을 재편했다. 또 국내 중소기업들의 이집트 진출이 수월해질 수 있도록 '관-관-민(官-官-民)' 삼각 협동체계를 구축, 중소기업 소속의 철도 전문가를 교육 강사로 참여시켰다.

이집트에는 총 연장 9,570㎞의 철도와 705개의 역사(驛舍)가 있다. 철도는 연간 5억명의 여객과 600만톤의 화물을 수송하는 주요 교통수단이지만, 시설이 노후화해 대형 철도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등의 문제점이 있는 상황이다.
공단은 이번 철도학교 프로그램이 개발도상국의 철도발전에 기여하고, 이집트 철도신호 현대화 사업(1억달러 규모) 등 해외철도사업에 진출하기 위한 플랫폼 형성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