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태경 "朴대통령, 모든 걸 내려놓는 마음 가져야…제2의 6·29선언 필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은 2일 최순실 국정개입 논란과 관련해 "이미 최순실 게이트가 아니라 박근혜 게이트"라며 "박근혜 대통령이 모든 걸 다 내려놓겠다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현재 대다수 국민들의 마음 속엔 대통령 권위가 사라졌다. 제2의 6·29 선언만이 파국을 막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6·29선언이란, 1987년 6월29일 당시 대통령 후보였던 노태우 민주정의당 대표가 국민들의 민주화와 직선제 개헌요구를 수용해 발표한 '시국 수습을 위한 특별선언'이다.

하 의원은 박 대통령의 '제2의 6·29선언'에 ▲최순실과의 관계에 대한 진솔한 대국민 사과와 진실 고백 ▲수사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선언 ▲전권을 책임총리에게 이양하고 내용상 하야에 준하는 2선 후퇴를 하겠다는 선언 등이 포함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대통령이 집착을 버리지 않고 진실을 은폐하려 할수록 분노한 민심은 더욱 타오를 것이다. 그 귀결은 파국"이라며 "불행한 사태를 막을 수 있는 사람은 단 한분, 대통령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것은 정치인 박근혜로서 마지막 외로운 결단이 될지도 모른다"면서도 "이 결단은 국가와 국민은 살리는 위대한 결단으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라고 제언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