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배 넘게 오른 배춧값에…이마트, 포장김치 연중 최저가 판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포장김치 판매 1위 상품 '종가집 포기김치'
배추 가격 2배↑…포장김치 매출 50% 급등
김장 비용 20% 오를 듯…절임배추 사전예약 2배↑

2배 넘게 오른 배춧값에…이마트, 포장김치 연중 최저가 판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마트가 고공행진 중인 배추 값을 잡기 위해 포장 김치를 1년 중 가장 싸게 판매한다.

이마트는 창립 23주년을 맞이해 다음달 2일까지 매출 1위 상품인 ‘종가집 포기 김치(3.5kg)’를 33% 할인한 연중 최저가 1만9500원에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종가집 포장 김치 할인행사는 창립 23주년 기념 행사 2주차(11월2~9일)까지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11월 김장철을 앞두고 이마트가 포장 김치를 대폭 할인해 창립 23주년 행사 대표 상품으로 내세운 이유는 올 여름 폭염으로 인한 작황 부진으로 배추 값이 전년대비 2배 가까이 오르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포장 김치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달 1일부터 28일까지 이마트 포장 김치 매출은 39억원으로 지난해 26억원과 비교하면 50% 급증했다. 같은 기간 포장 김치를 구매한 고객수도 작년 23만명에서 31만명으로 8만명(35%)이나 증가했다. 지난해 10월 1680원이던 이마트 배추가격도 3480원으로 두 배 이상 올랐다.

포장 김치 수요가 크게 늘어나자, 가격 경쟁력이 높은 이마트 자체 브랜드 상품(PL) 노브랜드 김치와 상품성이 뛰어난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3월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 노브랜드 포기 김치(3.5kg) 가격은 1만3480원으로 비슷한 단량의 브랜드 상품 행사가격과 비교해서도 30%이상 저렴하다. 이마트 전체 매출에서도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재구매율이 높은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도 1이달에만 전년 동기간 대비 30%가량 매출 신장했다.

올해 김장 비용이 평년 대비 최고 20% 이상 오를 것으로 전망되면서 김장 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이려는 주부들 사이에서 절임 배추도 인기다. 지난 20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이마트 절임 배추 사전 예약 물량은 전년동기대비 2배(28일기준) 증가했다.

이마트는 주부들의 김장 물가 부담을 낮춰주기 위해 2배 가까이 값이 오른 배추를 할인 판매한다. 다음 달 2일까지 정상가 3480원인 배추(1통)를 1980원에 선보인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팀장은 “장바구니 물가를 낮추고자 이번 창립 23주년 기념 행사의 대표 상품으로 고객 선호도 1위 포장 김치를 연중 최저가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