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JTBC '스포트라이트' 충격 증언 공개…"최순실이 노린건 평창올림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JTBC

사진=JTBC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연수 인턴기자]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에 대한 충격 증언이 공개된다.

30일 방송되는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최순실이 주도해 설립한 의혹을 받고 있는 K스포츠와 미르 재단의 이야기가 전파를 탄다.
더불어 지난해 6월 설립된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의 기획자가 최순실, 실행자는 조카 장유진(장시호로 개명)이란 의혹도 속속 파헤져진다.

제작진은 '영재센터'를 둘러싼 의혹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A씨를 만났다. 최 씨 일가를 오랫동안 알아왔다는 A씨. 그는 이름만 대면 알만한 유명인으로, 지난해 초 '영재센터'의 설립과정을 목격했다고 주장했다.

A씨에 따르면 최순실이 세운 여러 법인이 노린 것은 바로 '평창동계올림픽'이었다. 무려 13조가 투입되는 국가 행사의 이권을 따기 위한 전초 작업이었다는 것.
최근 보도에 따르면 '영재센터'는 정부로부터 6억7000만 원의 지원을 받았다. '영재센터'의 준비부터 설립까지 걸린 시간은 단 3개월. 신생 단체가 탄생하자마자 정부 지원을 받는 것은 이례적이다. 또한 주무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의 협조가 없으면 불가능한 일이다. 정부 고위 관계자가 어떻게 개입했는지에 대한 증언도 나왔다.

A씨는 "나랏돈 몇 억 받자고 만든 단체들은 아니다. 결국 올림픽을 이용해 거대 이권을 챙기려 한 것"이라며 "최 씨 일가가 한국 스포츠를 망가뜨리는 것 같아 초반에 빠져 나왔다"고 털어놨다.

이에 대해 이규연 탐사기회국장은 "증언이 사실이라면 평창올림픽이 최 씨 일가의 돈벌이 행사로 전락할 뻔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한편 이날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베일에 가려졌던 최순실의 아버지 최태민의 그림자 행적도 뒤쫓았다. 최태민의 삶에 대한 충격적인 증언들. 또한 JTBC '뉴스룸' 보도와 관련한 미공개 팩트들도 최초로 공개한다. 30일 오후 9시40분 방송.




유연수 인턴기자 you012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