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피코크, 글로벌 푸드로 메뉴 확대…연내 1000개 목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디저트 상품 추가 출시해 해외 라인업 강화
피코크, 글로벌 푸드로 메뉴 확대…연내 1000개 목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가정간편식(HMR) 브랜드 피코크가 글로벌 푸드로 메뉴 확대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21일 레이디핑거 티라미수(9980원ㆍ500g), 프렌치 키쉬(5480원ㆍ300g) 3종 등 총 4가지 유럽 음식을 신제품으로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레이디핑거 티라미수는 한 달에 10만개 이상 팔려나가며 기존의 800여개 피코크 전체 상품 중에서 1등을 차지하고 있던 티라미수(3980원ㆍ150g)를 맛과 가격 측면에서 업그레이드한 상품이다.

레이디핑거 티라미수는 이탈리아의 전통 레시피를 구현한 상품으로, 기존의 피코크 티라미수 제조사인 이탈리아의 디저트 전문업체 ‘돌체리아 알바’에서 생산했으며, 100g당 1996원에 불과해 가성비가 뛰어나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레이디핑거(손가락 크기의 카스텔라)를 사용해 한층 더 부드럽고, 커피향도 더 진하다.
프랑스 가정식의 대표 메뉴인 키쉬(프랑스식 파이)도 피코크로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키쉬는 브로컬리&체다치즈, 멕시칸, 시금치&버섯 맛 등 3종으로 프랑스 현지에서 직접 생산해서 프랑스 홈메이드 푸드의 전통적인 깊은 맛을 HMR로 살려낸 점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피코크 이탈리안, 피코크 프렌치라는 상품 라인업을 신설해 글로벌 푸드로 피코크 메뉴 확대에 본격 나선다는 방침이다. 올해 안에 프랑스 크림브륄레와 타르트 등 다양한 글로벌 디저트 상품을 추가로 출시, 피코크 프렌치와 피코크 이탈리안 등 해외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것. 피코크는 연내 1000개까지 상품 수를 늘리는 투 트랙 전략을 취한다는 계획이다.

2016년 9월 기준 1~2인 가구 비중이 56.1%까지 늘어나면서 간편가정식 1등 브랜드인 피코크도 연 누계 기준 40%이상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며 순항 중이다. 지난해 1270억원의 매출을 올린 피코크는 올해 9월까지 42.6% 신장한 1340억원을 달성했다. 올해 18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회사측은 내다봤다.
김일환 피코크 담당 상무는 “피코크 글로벌 푸드의 경우, 상품 개발 시 해외 현지 생산을 기본으로 삼아 전 세계 유명 음식들을 본토의 맛 그대로 피코크 냉동 HMR로 소개해 국내 식문화를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