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SG페이, 계좌 결제 서비스 론칭

최종수정 2016.10.12 08:36 기사입력 2016.10.12 08:36

댓글쓰기

카드 없이 은행 계좌에서 즉시 인출되는 방식
간편결제 최초 선불ㆍ후불ㆍ직불 모두 가능

SSG페이, 계좌 결제 서비스 론칭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SSG페이는 국내 17개 금융기관의 계좌 연동을 통해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직불결제가 가능한 ‘계좌 결제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존의 신용카드를 통한 후불 및 SSG머니를 통한 선불결제 외에도 은행계좌를 연결한 직불 결제 방식까지 선보이며,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중 유일하게 선불ㆍ후불ㆍ직불 방식의 오프라인 결제를 지원한다.
계좌 결제 서비스는 자신의 은행계좌를 SSG페이에 등록한 뒤 온ㆍ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계좌 결제로 결제하면, 등록된 계좌 잔액 한도 안에서 결제 금액이 즉시 인출되는 방식이다. 특히 SSG페이 앱의 비밀번호 입력 후, 결제를 원하는 은행만 선택하면 바코드 스캔만으로 결제, 할인 적용, 포인트 적립, 현금영수증 발급이 완료된다.

이 밖에도 SSG페이만의 차별화된 선불 결제 수단인 SSG머니와의 복합결제도 가능해 고객 선택의 폭도 넓다. SSG머니와의 복합결제는 SSG페이 계좌결제 사용할 때 SSG머니 함께 사용하기를 선택하면 되고, SSG머니가 우선 차감되며 잔액은 연동한 은행계좌에서 직불 결제 된다.

현재 계좌 결제 서비스는 이마트(이마트 트레이더스ㆍ몰리스펫샵ㆍ일렉트로마트 등 포함), 이마트 에브리데이, 편의점 위드미 등에서 이용 가능하며, 향후 이용 가맹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준석 신세계아이앤씨 SSG페이 플랫폼기획 팀장은 “계좌와 연동되는 직불 방식인 계좌 결제 서비스까지 구축해 선불ㆍ후불ㆍ직불 방식 모두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한 국내 유일의 간편 결제 플랫폼으로 완성됐다”며 “결제 플랫폼에서 멈추지 않고, 고객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