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제 수상 실적으로 높은 평가 받아
김정아 제작센터장, 한국인 중 유일하게 선정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노션 월드와이드는 글로벌 광고 전문지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가 발표한 ‘2016년 가장 주목 받는 아시아 지역 광고회사 톱 20’에서 17위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캠페인 브리프에 따르면 이노션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435점을 획득해 17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해 81위에서 64 계단 상승한 수치다. 캠페인 브리프의 가장 주목 받는 아시아 지역 광고회사 톱 20 선정은 각 광고회사의 수상 실적을 기반으로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 브리프는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아시아 지역 광고 제작자 랭킹도 발표했다. 이노션 김정아 제작1센터장이 한국인 광고 제작자 가운데 유일하게 톱 20에 선정되며 17위에 올랐다.
이노션 본사 제작전문임원(ECD)으로 재직 중인 김 센터장은 칸 국제광고제, 뉴욕페스티벌, 스파익스 아시아, 애드페스트 등과 같은 주요 국제광고제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최근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현대자동차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로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정아 센터장은 “부족한 능력에도 불구하고 톱 20에 이름을 올리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개인은 물론 회사 차원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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