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리아 세일 페스타]"7억 아파트부터 연금 4억까지" 사상 최대 경품 행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통업계, 역대급 할인행사와 사상 최대 경품행사 앞세워…최대 특수 노려

[코리아 세일 페스타]"7억 아파트부터 연금 4억까지" 사상 최대 경품 행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7억원짜리 아파트에 연금 4억원, 하와이 5박7일 여행권까지….'
정부와 민간기업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가격할인 행사인 '코리아 세일페스타'를 맞아 국내 유통업계가 준비한 경품들이다.

오늘(29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쇼핑행사에는 백화점·대형마트·면세점을 비롯해 지난해는 참여하지 않았던 가전·자동차·패션·화장품 등 주요 제조업체들까지 참여해 미국의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 못지 않은 대규모 쇼핑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번 행사에서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사상 최대 규모의 경품들이다.
◆7억 아파트, 총 11억원 경품까지 등장
올해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서는 11억원에 달하는 경품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롯데백화점은 이날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코리아 세일 페스타와 가을 정기세일이 맞물리면서 분양가 7억원의 롯데캐슬 아파트와 연금 4억원 등 총 11억원의 경품을 1명에게 몰아주는 경품 행사를 실시한다. 롯데백화점이 아파트 경품 행사를 진행한 것은 2009년 이후 7년만에 처음이며, 국내에서 10억원 이상의 경품행사가 열리는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당일 구매 영수증 소지고객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1등은 롯데캐슬 아파트(분양가 7억원 상당)와 노후자금 연금(4억원)을 증정하고, 2등(2명)에게는 연금 3000만원, 3등(30명)은 롯데상품권 100만원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31일에 롯데백화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이완신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코리아 세일페스타를 위해 7년만에 아파트 경품을 기획했으며, 마진 인하를 통해 파트너사와의 상생도 진행한다"며 "이번 세일을 통해 정부의 내수 활성화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고객들의 소비 심리 진작을 위해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 앱에서 증강현실(AR) 게임 '신세계 대박 쇼핑헌터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찾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10명에게 김치냉장고를 증정한다는 계획이다.

'꿈의 여행'을 콘셉트로 최고급 여행경품을 내건 곳도 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다음달 16일까지 핫세일위크를 진행하며 5박7일간 하와이를 다녀올 수 있는 여행 경품을 내놨다. 최고급 여행경품을 내건 것은 지난 3월 캐나다 오로라 관광, 4월 몰디브 리조트 숙박권, 6월 중국 계림 리조트 숙박권에 이어 이번이 4번째다.

갤러리아백화점은 핫세일위크 기간 갤러리아백화점 전 지점에서 당일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번 경품 이벤트를 실시, 다음달 19일 추첨을 통해 하와이 오하우&라나이 5박7일 2인 여행권을 증정한다.

CJ오쇼핑은 다음달 1일부터 23일까지 TV홈쇼핑에서 제품을 3회 이상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26만원 상당의 '일로(ELO) 프리미엄 골드 인덕션' 증정하며 현대홈쇼핑은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인 29~30일 이틀간 방송 상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20명을 추첨해 '에넥스 마름 의류건조기'를 증정한다.
2016 코리아세일페스타 주요 할인품목(자료:산업통상자원부)

2016 코리아세일페스타 주요 할인품목(자료:산업통상자원부)

원본보기 아이콘

◆가을 맞이 전통 축제와 해외명품 특별전도 열려
경품 행사 뿐만 아니라 세일규모도 대폭 강화됐다. 롯데백화점은 17개 점포에서 최대 규모의 '대한민국 No.1 아웃도어 대전'을 열고 500억원어치 물량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진을 최대 2% 포인트까지 낮추고, 행사 대금도 기존보다 30일 이상 조기 지급해 파트너사와의 상생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동안 전통시장 영업활성화 지원을 위한 활동도 함께 펼치는 곳도 있다. 현대백화점은 15개 점포 주변 전통시장 11개를 홍보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관련 정보도 알려준다. 대대적인 세일도 진행해 다음달 16일까지는 5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1차 세일에 돌입한다. 압구정 본점 등 15개 점포에서 120여개 브랜드의 특별 기획전을 진행, 아웃도어 70% 할인전(신촌점, 중동점 등) 모피 특별 할인전(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등), 골프용품&웨어 최대 80%할인대전(압구정본점 등), 남녀 해외패션 대전(무역센터점), 신진 디저이너 기획전(중동점 등)이 열린다.

같은기간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과 본점, 센텀시티점 등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 대전'을 통해 직매입으로 운영하는 200억원 물량의 럭셔리 직매입 브랜드 이월상품을 최고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신세계의 대표 편집숍인 '분더샵' 등의 이월상품을 최초로 가격대비 70~8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AK플라자는 다음달 27일까지 29일간 구로본점, 수원AK타운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 점에서전 상품군을 기본 10~30% 세일하고, 브랜드별 일부 상품은 최고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생활밀착형 할인행사도 '통 크게'
대형마트들도 정부의 내수 살리기 프로젝트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최대 규모의 할인전을 열다. 이마트는 29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신선식품은 5일까지) 전 점에서 '코리아 세일페스타' 행사를 열고 사과, 꽃게 등 신선식품에서 가전, 패션까지 인기 생필품 1000여개 품목을 엄선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도 같은 기간 침체된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신선식품 관련행사는 내달 5일까지 진행된다. 전 카테고리 내 약 3500여개 재고상품들을 1000ㆍ3000ㆍ5000ㆍ7000원 균일가에 처분하는 행사도 선보인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서울역, 잠실, 월드타워, 김포공항, 영종도, 광복, 제주점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해, 8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맞아 전국 141개 점포와 익스프레스, 몰 임대매장, 인터넷쇼핑몰에서 대대적인 세일을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가전, 의류, 생활용품, 식품 등 소비자들의 일상에 꼭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한편, 특히 중국 최장 연휴 국경절을 겨냥해 각 지자체가 엄선한 우수한 품질의 농축수산물 기획전, 삼성, LG를 비롯한 50대 브랜드 제조회사들의 대표상품 기획전 등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소비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 2월부터 일부 점포에서 시행하던 외국인 관광객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도 이번에 141개 전 대형마트로 확대키로 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