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해 추석선물 평균 5.3개 구매…10만원 지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마켓 대표 명절선물세트 10종 조사 결과
1만원 미만 비누·치약세트 평균 9.2개
중간가격대 평균 3~5개 구매 …총 지출금액 10만원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온라인쇼핑 고객들은 추석 선물을 평균 5.3개 가량 구매하고, 선물구매에 10만원 정도 지출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9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추석을 앞둔 최근 일주일(9월1~7일)동안 명절 대표 선물세트 10종에 대한 구매개수를 조사한 결과 평균 5.3개를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G마켓

G마켓

AD
원본보기 아이콘

비누와 치약 등 기본적인 생필품으로 구성된 생활선물세트는 평균 9.2개로 가장 많은 수량을 구매하는 품목이었다. 식용유 선물세트도 평균 9.1개씩 구매했다. 이들 선물세트는 대부분 1만원 미만의 가격대로 5개나 10개씩 묶음으로 판매되는 제품들이 많다. 비용으로 따지면 9만~10만원 가량을 지출하는 것이다.

중간가격대 선물은 평균 3~5개 가량을 구매했다. 바디선물세트는 평균 5.6개를 구매했으며, 커피선물세트도 평균 3개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과일과 한우, 굴비, 과일 등 신선식품류는 평균 1~2개 정도를 구매했다. 과일을 찾은 고객들의 경우 사과는 평균 2.4개를 구매했으며, 배는 3.1개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가격대가 8만~10만원선인 한우와 굴비 및 조기는 각각 1.8개씩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저렴하면서도 실용적인 선물세트는 많이 사는 대신, 한우나 굴비와 같은 상대적으로 고가 제품은 적게 구매하는 경향을 보이면서 품목별로 구매개수에 큰 차이를 보였다. 하지만, 가격대별 구매개수로 추산해 보면 선물에 들어가는 대략적인 예산은 10만원 정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은 추석 선물을 복수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과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실속카놀라유’(500ml×2P) 10세트가 묶음으로 된 상품으로 17% 할인한 3만7000원에 판매한다. 전용 종이케이스와 쇼핑백도 포함됐다. 복수 구매 시 추가 증정하는 제품도 있다. ‘바이마레퍼퓸 바디 5종세트’(1만1900원)는 5세트 구매 시 1세트를 덤으로 준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