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업걸즈와차오벨레칭크엣티는 일본뿐 아니라 대만 등 동남아에서도 활동 중이다.
이번 일본 걸그룹 일일점장은 중국인 일색인 국내 면세점 시장에서 일본 쇼핑객을 유인하기 위한 전략이다.
일본은 최근 관광 시장의 변화하고 있다. 2012년 9월부터 감소하던 일본 관광객은 지난 2월부터 상승세로 돌아섰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7월까지 일본 관광객수가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19.4% 증가했으며, 올해 일본인 관광객 230만명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하겐다즈 맘껏 먹었다…'1만8000원 냉동식품 뷔페'...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