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테슬라 "13만 달러에 포르쉐보다 빠른車 공급"(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국 전기차 제작사 테슬라가 23일(현지시간) 뉴욕 브루클린에서 모델S, 모델X 최상위 트림 P100D 출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AP=연합뉴스)

미국 전기차 제작사 테슬라가 23일(현지시간) 뉴욕 브루클린에서 모델S, 모델X 최상위 트림 P100D 출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AP=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뉴욕=황준호 특파원] "13만 달러로, 세상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를 가질 수 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23일(현지시간) 신형 배터리를 사용해 가속도와 주행거리를 대폭 늘린 신형 모델S와 모델X 전기차를 공개했다.
이번에 발표한 세단 모델S 최상위 모델 P100D의 가속 능력은 기존 스포츠카의 능력을 넘어선다. 테슬라에 따르면 모델 S P100D는 '루디클로스' 모드 주행시 시속 0에서 96km/h(시속 60마일)까지 2.5초 만에 도달한다. 모델 X의 경우 0에서 96km/h까지 2.9초가 걸린다.

테슬라는 "포르쉐 918 스파이더, 페라리 라페라리가 모델S의 P100D와 같은 속도를 낼 수 있지만 가격이 수백만달러에 달하며 겨우 두 사람이 들어갈 정도의 시트와 협소한 화물공간을 가졌다"며 "모델 S P100D는 5명의 성인과 2명의 어린 아이들이 추가로 탈 수 있는 넓은 공간을 갖췄다"고 비교했다. 모델S P100D의 가격은 13만4500달러, 모델X의 P100D는 13만5500달러이다.

모델S P100D는 1회 충전시 주행거리 300마일 이상을 달릴 수 있는 첫 번째 전기차로 등극했다. 모델S P100D는 한 번 충전으로 315마일(506㎞)을 주행할 수 있다. 기존 최상위 트림인 P90D는 270마일을 달릴 수 있었다. 모델X의 경우 250마일에서 289마일로 늘어났다.
머스크는 "모델 S P100D는 날씨가 너무 덥지만 않다면 한 번의 충전으로 샌프란시스코부터 로스앤젤레스까지 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P100D의 성능개선은 100㎾h 용량의 신형 배터리팩을 장착한 결과다. 기존 최상위 트림은 90㎾h 배터리팩을 장착했다. 테슬라는 기존 자차 구매 고객에게 신형 배터리 교체 기회도 제공한다. 테슬라는 기존 차량에 부착됐던 90kWh 배터리 팩은 자체적으로 재활용할 계획이다.

머스크 CEO는 "P100D 출시는 세계인들이 '전기차는 미래가 될 것'이라는데 확신을 주는 매우 큰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욕=황준호 특파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