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대병원서 명사초청 특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대병원서 명사초청 특강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민화 한국디지털병원 수출사업협동조합 명예 이사장 "
"4차 산업혁명 등 1시간 동안 유익한 얘기 보따리 풀어"
“가상과 현실의 융합…의료분야도 새로운 시장 창출 기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이 22일 이민화 한국디지털병원 수출사업협동조합 명예이사장의 명사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병원 6동 백년홀에서 열린 강연은 윤택림 병원장을 비롯해 병원 직원, 환자,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일 계속되고 있는 무더위 만큼 뜨거운 관심 속에서 진행됐다.

?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병원’이라는 주제로 열린 강연에서 이민화 명예이사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IT산업과 급변하는 국내의료 환경 속에서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역할과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민화 명예이사장은 이날 강연에서 “이제 세상은 가상과 현실의 새로운 융합의 시대로 접어들었다”면서 “의료분야에서도 의료와 IT가 융합되며, 이러한 융합모델은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내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민화 명예이사장은 “국내 최고의 의료수준을 갖춘 전남대병원도 이러한 융합의 시대를 대비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펼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시기이며, 충분히 선도해나갈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깔끔한 논리와 다양한 사례 제시로 흥미롭게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 낸 이민화 명예이사장의 강연에 몰입했으며, 강연 도중 감동적이고 공감되는 얘기가 나올 땐 뜨거운 박수갈채도 보냈다.

한편 이민화 명예이사장은 서울대 전자공학과 졸업, 카이스트 대학원 전자공학과 석사를 거쳐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이민화 명예이사장은 지난 1985년 초음파기기 제조회사인 메디슨 회사를 설립해, 활력 넘치는 경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면서 글로벌기업으로 성장시켰다.

한국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해 벤처기업협회 설립과 초대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창조경제연구회를 설립해 한국의 싱크탱크(think tank) 역할을 하고 계시며, 이밖에도 카이스트 초빙교수·사단법인 유라시안네트워크 이사장을 맡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