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넥슨, 신작 물량 대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바일 20여종 하반기 출시…캐주얼·슈팅·MMORPG까지 장르 다양

넥슨, 신작 물량 대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넥슨이 하반기 '메이플스토리'와 '던전앤파이터' 등 인기 온라인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게임들을 대거 선보인다. 캐주얼부터 슈팅, MMORPG(다중접속자역할수행게임)까지 장르별로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해 이용자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올 하반기 '메이플스토리 M'과 '메이플블리츠X'를 비롯한 모바일 게임 20여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은 지난달 말 2차 시범테스트를 진행했고, 마지막 담금질을 진행중이다.
실시간 전략배틀 모바일게임 '메이플블리츠X'는 오는 15일까지 시범 테스트를 실시한다. '메이플블리츠X'는 원작 영웅들의 다양한 스킬과 몬스터, 캐릭터들을 활용한 박진감 넘치는 실시간 대결이 묘미다.

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모바일 버전도 기대작이다.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3D 던파 모바일(가칭)'은 원작의 정통성을 3D 방식으로 계승하고 역동적인 액션과 호쾌한 타격감 등을 모바일로 구현한 게임이다. 연내 안드로이드OS 및 iOS버전 국내 동시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넥슨, 신작 물량 대전 원본보기 아이콘


자회사 엔도어즈의 신작 '아틀란티카 히어로즈'도 지난 7월 2차 시범테스트를 마쳤다. 아틀란티카 히어로즈는 아틀란티스의 비밀을 풀어가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은 모바일 액션 RPG 게임이다.

엔도어즈가 개발한 삼국지 스토리를 토대로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삼국지를 품다2'도 출시 준비중이다. 삼국지를 품다2는 삼국지 스토리를 배경으로 영지를 경영하고, 200여 명의 장수들을 직접 지휘하면서 군사력을 확보하고 상대 진영을 점령하는 전략적인 재미요소가 강점이다.

넥슨은 이밖에도 캐주얼 퀴즈게임 '퀴즈퀴즈'와 '야생의 땅: 듀랑고', 'M.O.E.', '리터너즈' 등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코에이테크모게임즈의 IP를 활용한 '삼국지조조전 Online'도 지난 6월 성공적으로 2차 시범테스트를 마무리한 상태다. 원작에 다양한 추가 시나리오를 더했다. 자원을 관리하며 국가를 경영하는 전략 모드 등 강화된 콘텐츠로 호응을 얻었다.

대만 개발사 엑스펙 엔터테인먼트가 코에이테크모게임즈의 '진삼국무쌍7'을 활용해 개발중인 모바일 액션 RPG '진삼국무쌍:참'도 연내 글로벌(중화권, 일본 제외) 시장에 선보인다.

노정환 넥슨 국내모바일사업본부장은 "하반기에도 다양성을 기반으로 높은 퀄리티를 갖춘 모바일 신작을 다수 준비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게임성과 새로운 장르를 기다려온 많은 유저들에게 만족할만한 콘텐츠로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