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넷마블 표 리니지, '리니지2:레볼루션' 10월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월 출시 예정…내년엔 중국과 글로벌도 공략
혈맹·공성전 등 리니지 원작 감성 충실히 반영
권 대표 "미래의 모바일 게임 시장은 MMORPG로 귀결"


권영식 넷마블네오 대표

권영식 넷마블네오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넷마블이 PC온라인게임 '리니지2'의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 '리니지2:레볼루션'을 오는 10월 출시한다. 넷마블은 그동안 쌓아온 모바일 노하우를 활용해 중국과 글로벌 시장까지 노린다.

넷마블게임즈는 11일 오전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모바일 MMORPG '리니지2:레볼루션'을 소개하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었다.

권영식 넷마블네오 대표는 "개발자로 다시 데뷔한다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리니지2의 지적재산권(IP)과 넷마블이 세븐나이츠, 레이븐 등을 만들며 닦아온 노하우를 모아 대한민국 게임사의 레볼루션(혁명)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지난해 2분기부터 개발된 '리니지2:레볼루션'은 엔씨소프트의 온라인게임 리니지2의 IP를 활용한 MMORPG다.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으로 제작하는 과정에서 원작의 감성을 최대한 구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

박범진 넷마블네오 개발총괄은 "리니지2를 기억하는 이용자라면 누가 봐도 원작을 떠올리고 추억을 되새길 수 있도록 원작의 느낌을 살리는 데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리니지2:레볼루션은 11일부터 사전 예약을 받고 다음달 사전 테스트를 거쳐 오는 10월 국내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부터는 중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중국 최대 정보기술(IT) 기업 텐센트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수개월 전부터 중국 버전을 함께 개발하고 있다.

권 대표는 "중국 유저들이 중시하는 편의성, VIP시스템 등을 갖추도록 개발하고 있다"며 "리니지2:레볼루션으로 한국 게임이 중국 시장에서 제대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꼭 받고 싶다"고 말했다.

'리니지2:레볼루션'은 원작 고유의 혈맹 시스템, 실시간 공성전, 최대 규모의 오픈필드를 그대로 재현했다. 언리얼4 엔진을 사용해 '말하는섬', '용의계곡' 등 '리니지2'의 랜드마크와 휴먼, 엘프, 다크엘프, 드워프 등 캐릭터를 높은 퀄리티로 구현했다.

쇼케이스에서는 리니지 고유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공성전 플레이가 시연됐다. 수성을 맡은 다크엘프 진영과 공성을 맡은 엘프, 휴먼, 드워프 진영이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벌였다. 수많은 인원이 함께 게임을 즐기는 데에도 PC환경처럼 별다른 무리 없이 공성전이 진행됐다.

박 총괄은 "서버 내에서 최대 1600명이 무리 없이 공성전을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리니지2:레볼루션의 공성전 시연 모습

리니지2:레볼루션의 공성전 시연 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리니지2:레볼루션은 삼성전자의 갤럭시S5, 애플의 아이폰5 정도의 사양을 갖춘 스마트폰이면 무리없이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담당 조직도 강화했다. '리니지2:레볼루션'의 서비스 전담 운영 조직을 신설하고 각 서버별 담당자를 배치해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체제를 마련할 계획이다.

권 대표는 "미래의 모바일 게임 시장은 결국 MMORPG로 귀결될 것"이라며 "'리니지2:레볼루션'으로 MMORPG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