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포카, 한국정보통신과 'POS-멤버십' 연동 제품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카, 한국정보통신과 'POS-멤버십' 연동 제품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매장멤버십 도도포인트 운영사 스포카는 한국정보통신(이하 KICC)과 업무제휴를 맺고 POS 시스템과 도도포인트를 연동한 제품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KICC의 POS, 도도 포인트의 멤버십 기술을 연동한 'KICC-도도 포인트' API(서로 다른 회사의 서비스를 연동하는 도구)를 공동 개발했다. 해당 제품은 KICC가 자체 운영하는 POS 시스템인 이지포스를 도입한 3만여개 매장에 제공된다.

기존에는 도도 포인트의 적립 태블릿과 POS 기기와의 기능 연동만 가능했지만 KICC-도도포인트 API는 정교한 데이터베이스 통합 기술을 적용해 적립부터 결제·정산 등 구매 과정에서 일어나는 단계를 간편화했다.

도도 포인트는 이지포스 가맹점을 보유한 KICC와 공동영업활동을 통해 전국 매장 인프라를 확대할 계획이다. 도도 포인트는 이지포스 가맹점을 보유한 KICC로부터 영업 인프라를 공유 받을 수 있다.
최재승 스포카 공동대표는 "이번 기술 제휴는 국내 VAN 업계 선도 기업과 멤버십 스타트업이 공식 파트너가 된 첫 사례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오프라인 퍼스트(Offline-first)를 이끄는 양사의 인프라와 IT 기술의 접목으로 사업적인 시너지 극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도도 포인트는 2012년 4월부터 전국 7000개 제휴매장과 800만 고객에게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