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힐러리, 민주당 대선 후보에 선출‥美 최초 여성 대통령에 도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뉴욕=김근철 특파원]미국 역사상 최초 여성 대통령에 도전하는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26일(현지시간) 민주당의 대통령 후보로 공식 선출됐다. 미국에서 여성이 주요 정당의 대통령 후보로 선출된 것도 최초다 .

이로써 미국의 제 45대 대통령 선출을 위한 오는 11월 8일 실시되는 선거는 민주당의 클린턴 후보와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 사이의 양자대결 구도로 확정됐다.
민주당은 이날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웰스파고 센터에서 열린 이틀째 전당대회에서 대의원 공개 투표인 '롤 콜(Roll Call)'을 통해 클린턴을 공식 대선 후보로 선출했다.

대회에 참석한 각 주의 대의원들은 기존 경선 결과대로 지지 후보를 차례로 호명했고 클린턴 후보는 투표 중간 대의원의 과반수인 2382명이 넘는 지지를 획득했다.

이날 과반수가 넘는 순간 후보 확정 을 발표하게된 사우스 다코타 주의 대의원 대표는 “우리는 대통령 여사(madam president)라고 불릴 힐러리 클린턴에게 기꺼이 표를 던진다 ”고 선언했다.
팀 케인 상원의원을 부통령 후보로 지명한 클린턴 후보는 전당대회 마지막 날인 오는 28일에 있을 후보 수락 연설을 통해 향후 집권 구상과 정책 등을 밝힐 예정이다.

‘함께 하면 더 강하다’를 주요 대선 슬로건으로 내건 클린턴 후보는 멕시코 이민자 차단을 위한 장벽 건설, 무슬림들의 미국 입국금지, 자유무역협정의 전면 수정, 주변 동맹과의 방위비 재협상 등을 핵심 공약으로 내걸고 있는 트럼프와의 차별화하기 위한 국정 운영 비전을 강조할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지난 25일 시간당 15시간 임금 인상과 사회보장보험 확대적용,저소득층 자녀 주립대 학비 면제, 금융제도 개혁 등을 골간으로한 정강 정책을 확정, 발표한 바 있다.




뉴욕=김근철 특파원 kckim1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