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숄더·섹시란제리 등 4050 구매비중 증가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젊은 세대 못지 않은 패션 센스와 자기관리를 자랑하는 4050 여성들이 늘면서 오프숄더 블라우스는 물론 섹시란제리 구매비중이 늘었다.
18일 G마켓이 올해 상반기(1~6월) 동안 패션 및 다이어트 상품 구매패턴을 조사한 결과 4050 세대의 구매가 품목별 최대 454% 증가했다. 특히 4050 여성들의 최신 유행 아이템 구매가 크게 증가했다. 같은기간 오프숄더 블라우스에 대한 연령별 구매는 전년 동기 대비 40대가 157%, 50대가 177% 증가했다. 오프숄더 블라우스는 옷의 어깨 부분이 없어 섹시함과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 옷으로, 주로 젊은 여성들이 많이 찾는 제품이다.
언더웨어도 마찬가지다. 같은 기간 섹시란제리의 40대 여성 구매는 240% 크게 증가했다. 50대 여성 구매는 454% 폭발적으로 늘었다. 20대와 30대 여성 구매가 각각 69%, 102% 늘어난 것과 상당한 차이를 보였다. 옷을 입었을 때 브래지어 자국이 남지 않고 핏을 예쁘게 살려주는 노와이어 브래지어의 40대와 50대 여성 구매는 각각 28% 늘어나며 전체 연령대 중 증가폭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몸매와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는 4050 여성도 늘었다. 골반, 엉덩이 등 체형을 관리해 주는 상품의 40대 여성 구매가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고 50대 여성 구매는 108% 늘었다. 반면 20대 여성의 경우 27% 증가하는 데 그쳤다. 최근에는 노출이 많아지는 계절인 만큼 제모, 각질 제거와 관련된 상품 수요도 전반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인데 같은 기간 여성 면도기 증감률이 전체 연령대 중 40대(141%)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고, 50대(84%)가 그 뒤를 이었다. 각질제거기는 40대와 50대 여성 구매가 각각 109%, 141% 늘어 2배 이상의 신장률을 보였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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