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제일기획이 1978년부터 시작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
제일기획은 7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에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제 37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광고기획서, 영상·인쇄·옥외·온라인 광고 등 5개 부문에 총 2954편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총 3차에 걸친 내·외부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금상 5편, 은상 9편 등 총 30편의 마케팅 아이디어 우수작을 선정, 시상했다. 시상식에는 임대기 제일기획 사장을 비롯한 제일기획 임직원, 심사위원, 수상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금상에는 ‘서울예술대학교’팀이 제작한 ‘나는 소였다, 퇴근 후에 나는 소다’편(영상 부문), ‘국민대학교’팀의 ‘소다녀 라숙이의 시원한 한방’(광고기획서 부문), ‘강원대학교’팀의 ‘술애기도 올나잇’편(인쇄 부문), ‘홍익대학교’팀의 ‘오픈 더 그라운드’편(인쇄 부문), ‘명지대학교’팀의 ‘비거 사이즈, 베터 테이스트’편(인쇄 부문)이 선정됐다.
최종 심사를 맡은 유현재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는 “수상작들은 이과와 문과, 공학과 예술, 문학과 디지털 등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융합을 통해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줬다”며 “광고에 대한 순수한 열정과 높은 수준의 테크닉이 인상적이었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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