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차 운영회의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차 운영회의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활발한 운영을 위해 발굴·봉사분과 보고 및 임원단 구성관련 운영세칙 개정 진행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읍협의체)는 22일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운영회의를 농업인상담소 1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 날 회의는 읍협의체 임원단의 요청으로 임시 소집되었고 발굴·봉사분과 구성결과를 알리고 사회복지우선필요대상(아동·청소년)과 지역에 필요한 특화사업(밑반찬 지원사업) 을 보고했다.

또한 읍협의체의 임원단과 회비운영 등에 관한 사항을 추가하여 운영세칙을 개정하였고, 방학 중 저소득 아동을 지원방안에 대해 사례회의를 진행했다.

나기문 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우리 협의체 위원들이 지난 5월21일과 6월16일 45가구에 김치를 직접 담궈 전달했다”며 “꼭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되어 고맙다는 말씀을 전해들었다 ”고 위원들의 자체 활동을 격려했다.
아울러 유혜숙 민간위원장은 “바쁘신 중에도 임시회의에 많이 참석해주셔서 고맙다. 읍협의체가 걸음마를 시작하는 단계이지만 위원들이 보여주는 관심에 함께 걷는 걸음이라 힘이 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앞으로 읍협의체는 농한기인 7월에 복지우수군 선진지 견학을 다녀올 예정이며 읍협의체위원과 이장, 마을별로 구성된 복지마당발을 대상으로 복지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읍협의체는 동네가 행복한 영암을 만들기 위해 지역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본인이 가진 재능과 물품 후원 등으로 참여가 가능함을 전했다. 자세한 문의는 영암읍사무소(470-6048)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