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트럼프 선대본부장 "내가 왜 경질됐는지 모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뉴욕=황준호 특파원] 미국 공화당의 사실상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가 전격 경질한 코리 루언다우스키 선거대책본부장이 경질의 이유에 대해 "내가 왜 경질됐는지 모르겠다"고 20일(현지시간) 밝혔다.

루언다우스키는 이날 미국 CNN에 나와 "어떻게 답을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루언다우스키는 지난해 6월 트럼프 선거 캠프가 처음 출범할 당시부터 트럼프의 선거 전략을 진두지휘한 인물로 트럼프의 최측근으로 알려져 있다.

일각에서는 루언다우스키의 경질에 대해 외부 영입 선대위원장인 폴 매나포트와 갈등을 빚었다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는 "나는 매나포트와 잘 지냈다"며 "매나포트의 영입은 선거캠프를 키우는데 도움을 줬다"고 설명했다.

다만 그는 본인의 완벽주의 경향이 내부적 갈등을 유발했을 수도 있음을 시사했다.
루언다우스키는 "나는 매우 치열한 사람으로서 완벽을 기대했다"며 "트럼프는 그것을 받을만한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나는 매우 솔직한 사람으로 (많은 경우) 내 자신이 상처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또한 루언다우스키는 "트럼프는 위대한 후보이고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보다 더 낫다는 사실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한편 트럼프 캠프의 호프 힉스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성명을 내고 루언다우스키의 경질을 발표했다.

힉스 대변인은 "트럼프 대선 캠프는 오늘 루언다우스키가 더이상 캠프에서 일하지 않을 것임을 발표한다"며 "캠프는 코리의 노력과 헌신에 감사하며 향후 그의 성공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경질된 루언다우스키의 후임은 매나포트가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뉴욕=황준호 특파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