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통령 글쓰기' 저자 강원국 교수, 관악구 인문학 강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관악구, 7월1일부터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 강원국 교수 초청해 글쓰기 강좌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 강원국 교수를 초청해 주민들을 위한 인문학 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글쓰기의 기본기를 탄탄히 하고, 창의적 사고를 키우기 위해 마련 된 것.
특히 주입식 이론 강좌가 아닌 강원국 교수와 함께하는 이론과 실습의 병행수업이다.

‘어떻게 써야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가’를 중심으로 ‘즐거운 글쓰기, 행복한 인생’에 대한 6회 차 강의가 7월부터 열릴 예정이다.

특히 강원국 교수는 국민의 정부와 참여정부에서 8년 동안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의 말과 글을 쓰고 다듬는 ‘청와대 연설비서관’에 재직, 이를 바탕으로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에게 배우는 사람을 움직이는 글쓰기 비법 - 대통령의 글쓰기’를 펴내 베스트셀러 작가가 됐다.
강원국 교수

강원국 교수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대우, 효성 기업에서 17년간 그룹 회장의 스피치라이터로 활동했으며 현재 전북대학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즐거운 글쓰기, 행복한 인생’은 7월1일 ‘관찰, 메모가 글쓰기다’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관악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생각이 글이 되려면’, ‘인용을 잘하면 글이 폼 난다’, ‘열 번 생각하고, 열 한번 고쳐라’ 등에 이어 8월 5일 ‘실전에서 강해지는 글쓰기 훈련법’으로 마무리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관악구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평생학습관(☎879-5695)으로 전화하면 된다.

유종필 구청장은 “많은 사람들이 취업, 소통, 성찰 등 각자 다른 이유들로 글을 쓴다. 실제로 구에서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어르신 자서전’에 참여한 어르신 중에는 젊을 때의 원한과 화해하기 위해, 자손에게 특별한 삶을 아니지만 열심히 살아온 흔적을 남기기 위해 글을 썼다는 분도 있었다”면서 글쓰기에 중요한 것은 진심과 정성이라는 것을 강조하며 “문장력과 글쓰기에 관심이 높아져 반영된 강좌이니 ‘즐거운 글쓰기, 행복한 인생’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