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FC서울 U-18 오산고, 2년 연속 왕중왕전 출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FC서울 유스 오산고 [사진=서울 구단 제공]

FC서울 유스 오산고 [사진=서울 구단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프로축구 FC서울 산하 18세이하 유스팀 오산고등학교의 2016 대교눈높이 전반기 고등 축구리그 왕중왕전(이하 왕중왕전) 64강 대진이 결정됐다.

8일 오후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2016 대교눈높이 전반기 고등 축구리그 왕중왕전 추첨식이 진행됐다. 오산고등학교는 추첨 결과 제주 서귀포고등학교와 17일 오후 2시 안동강변천연구장에서 64강 경기를 한다.
2016 대교눈높이 전반기 고등 축구리그 왕중왕전은 명실공히 국내 최고 고등 축구 대회이다.

이 대회에는 전국에 있는 모든 고등 축구팀들을 총 스무 권역으로 나누어 권역별 상위에 오른 팀 중 2위 혹은 4위(권역별 참가팀 수에 따라 왕중왕전 진출권 배정)까지의 선택 받은 팀들만이 참가할 수 있다. 특히 K리그 유스팀들은 따로 K리그 주니어 리그를 통해 각 조 상위 네 팀씩 총 여덟 팀이 자동 출전해 고등 축구 최고자리를 위한 자웅을 겨루게 된다.

오산고는 올 전반기 동안 수원 매탄고, 성남 풍생고 등과 함께 2016 K리그 주니어 A조에 속해 왕중왕전 진출을 위해 각축을 벌여왔다. 오산고는 8승 2무 1패의 성적으로 K리그 주니어 A조 준우승을 기록하며 A조 우승을 차지한 성남 풍생고와 3위 수원 매탄고, 4위 인천 대건고와 함께 왕중왕전에 참가하게 되었다. 오산고에게는 2015년에 이은 2년 연속 왕중왕전 진출이다.
서울 육성팀 관계자는“서울 U-18팀인 오산고의 2년 연속 왕중왕전 진출은 팀에 큰 모멘텀이 되고 있다”면서,“K리그 명문 유스팀의 자존심이 걸려 있는 만큼 선수들이 좋은 모습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며 대회에 임하는 결연한 각오를 선보였다.

2016 대교 눈높이 전반기 고등 축구리그 왕중왕전은 경상북도 안동에서 개최되며, 단판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동점일 경우 8강까지는 연장전 없이 승부차기를, 4강부터는 연장전 후 승부차기로 승자를 가린다. 세부 일정은 17일과 18일 64강전을 시작으로 19일과 20일에는 32강, 25일과 26일에는 16강과 8강전을 진행한다. 준결승전은 7월 2일에, 결승전은 7월 3일 일요일에 한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