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화웨이가 1일부터 국내에서 구매한 보증기간 이내의 화웨이 정품을 대상으로 업계 최초 편의점 배송을 통한 스마트폰 애프터서비스(A/S)를 실시한다. 편의점 배송 서비스는 포스트 박스가 설치된 전국의 GS25 및 CU 편의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화웨이는 이번 편의점 배송 서비스로 화웨이 서비스센터에 직접 찾아가기 어려운 고객들이 전국 각지의 가까운 편의점 방문으로 A/S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화웨이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A/S 접근성이 높아져 불편함을 크게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편의점을 방문한 고객은 포스트 박스에 택배 접수를 누른 후 화웨이 홈페이지에 안내돼있는 승인번호 7자리를 입력하고 배송 받을 주소 및 기타 정보를 입력하면 운송장을 출력할 수 있다. 승인번호는 '9610366'이며 제주지역은 '9610377'이다. 운송장을 부착한 박스를 편의점 직원에게 전달해 바코드 스캔을 받으면 편의점 배송 서비스 신청 절차를 간단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서비스 소요 기간은 평균 4~5일 정도다. 주말이나 공휴일이 포함되는 경우 1~2일 정도 추가 소요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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