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곡성군, 물놀이 익사사고 ‘제로화’ 총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곡성군, 물놀이 익사사고 ‘제로화’ 총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5월 27일 물놀이 익사사고 예방을 위해 곡성 교육문화회관에서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9명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전문교육은 곡성군 물놀이 안전관리요원의 전문성을 향상하고 비상시 현장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해 실시됐으며,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전문교관을 초빙해 진행됐다.

특히 물놀이 안전관리요원의 골든타임 내 초동대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직접 입수해 익수자를 구조하는 수상안전 실습교육을 실시했다는 점이 주목된다.

이날 오전 실시된 수상안전 실습교육은 안전관리요원을 대상으로 기초 수영 방법, 올바른 구명조끼 착용방법, 구명환 던지기 및 익수자 구조 훈련을 실시, 실제 현장에서 안전관리요원의 대응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 오후에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교육, 행락객 계도 및 구조 방법, 성인 및 어린이 대상 심폐소생술 실습 등 수상안전 이론교육을 실시하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군 관계자는 “실제적인 익사사고 예방을 위해 실습교육 중심의 훈련으로 현장대처능력을 강화했다”며 “익사사고 예방의 최선은 무엇보다도 피서객 스스로 안전관리요원의 지도에 따라 위험지역에 들어가지 않는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교육을 실시한 안전관리요원 9명은 오는 6월 11일부터 압록유원지, 청소년야영장 앞 등 관내 주요 물놀이 지역에 순차적으로 배치해 행락객 계도 및 안전사고 예찰을 실시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