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건설 첫 뉴스테이 특별공급 2.56대 1 기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27일 문을 연 신동탄·동탄2 롯데캐슬 뉴스테이 견본주택에서 방문객들이 청약 상담을 받고 있다.(자료:롯데건설)

지난 27일 문을 연 신동탄·동탄2 롯데캐슬 뉴스테이 견본주택에서 방문객들이 청약 상담을 받고 있다.(자료:롯데건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롯데건설은 이달 첫 선을 보인 뉴스테이 아파트 '신동탄 롯데캐슬', '동탄2 롯데캐슬'이 특별공급에서 2.56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고 30일 밝혔다.

두 단지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재능기부자와 8년 장기임차계약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395가구 모집에 1012명이 몰렸다.
단지별로는 '신동탄 롯데캐슬'이 260가구 모집에 549명이 몰리며 2.11대 1, '동탄2 롯데캐슬'이 135가구 모집에 463명이 청약을 신청하며 3.4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모집군별로는 8년 장기임차인이 360가구 모집에 964명이 몰리며 2.68대 1, 재능기부가 35가구 모집에 48명이 접수하며 1.37대 1을 기록했다.

이번에 청약을 받은 특별공급은 8년 장기임차인과 재능기부자(교육, 문화, 의료 등)를 대상으로 전체 공급 가구의 22%를 배정했다. 또 지금까지 공급됐던 뉴스테이 특별공급이 재능기부자만을 대상으로 했던 것과는 달리 8년 장기임차계약 희망자도 특별공급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건설이 선보인 뉴스테이 아파트에는 4년 이상 장기계약자에게 최초 4년간 임대료 인상률 0%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캐슬링크 서비스를 통해 위약금 없이 단지내 또는 단지간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 그룹 계열사와 연계를 통해 TV, 냉장고,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정수기 등 가전제품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렌탈할 수 있는 것을 비롯해, 그린카 카셰어링, 입주민 맴버십카드 제공, 아이키움(돌봄)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된다.

오는 31일에는 일반공급 청약자를 대상으로 5㎏의 햅쌀을 증정(두 현장 청약시 10㎏ 햅쌀 증정)하는 '화성 햇살드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햇살드리 증정기간은 내달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 간이다.

특별공급 당첨자는 30일 견본주택에서 오후 3시 발표될 예정으로, 계약은 내달 9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 일반공급은 오는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이틀간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www.apt2you.com) 또는 국민은행(www.kbstar.com) 홈페이지에서 청약이 진행되고, 당첨자 발표는 7일이다. 일반공급 계약은 특별공급과 마찬가지로 내달 9일부터 10일까지 받는다. 견본주택(1522-0071)은 경기도 화성시 능동 643번지(화성시 10용사로 285)에 위치한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