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역 20대女 ‘묻지마’ 살인…“여성혐오 범죄” 네티즌 뿔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강남역 살인사건 공론화' SNS에 올라온 사진

사진='강남역 살인사건 공론화' SNS에 올라온 사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유진 인턴기자] 강남역 인근의 건물 공용화장실에서 발생한 '묻지마' 살인사건이 여성혐오와 결부돼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

18일 서울 서초경찰서에 따르면 오늘 오전 1시 20분쯤 강남역 인근 상가의 남녀 공용 화장실에서 20대 여성 A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흉기로 왼쪽 가슴을 2~4차례 찔려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사건 현장 부근의 폐쇄회로를 분석해 30대 남성 B씨를 지목·검거했다.

B씨는 "여자들이 나를 무시해서 그랬다"고 범행 동기를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주점에서 술을 마시다 화장실에 가 변을 당했고 B씨와는 전혀 아는 사이가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이 충격적인 '묻지마 살인'사건에 대중들은 여성혐오를 떠올렸다. 네티즌들은 SNS를 통해 "이렇게 여성혐오가 심각하다"며 댓글과 해시태그를 달고 사건의 심각성을 알리는 운동으로까지 번졌다.
이들은 대부분의 '묻지마 살인' 사건이 신체적으로 약한 여성, 모르는 여성을 상대로 일어난다며 피의자가 불특정 다수의 여성을 노리는 것은 명백한 혐오 범죄라고 꼬집었다.

'강남역 살인사건 공론화'라는 이름으로 SNS 계정을 시작한 한 관리자는 "친구들과 술을 마시고 잠깐 화장실에 갔을 뿐인데 23세 학생은 어깨와 가슴을 수차례 흉기에 찔려 살해당했다. 이 일을 조용히 넘어가면 다음은 내가 피해자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강남역 10번 출구에는 A씨의 죽음을 애도하는 수많은 쪽지들이 붙어있다.






정유진 인턴기자 icamdyj71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