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탐앤탐스, 中 쇼핑검색포털 1위 방우마이와 업무협약 체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탐앤탐스, 中 쇼핑검색포털 1위 방우마이와 업무협약 체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탐앤탐스가 중국 쇼핑 검색 포털사이트 1위인 방우마이와 함께 지난 28일 역삼동 방우마이 한국지사에서 중국 공동매장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탐앤탐스와 방우마이가 합작해 중국 상하이에 차별화된 서비스의 오프라인 공간을 조성한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탐앤탐스는 중국 현지인을 비롯해 해외 관광객에게 한국의 커피 문화를 전파하고, 방우마이는 한국 브랜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쇼룸을 제공하는 것. 양사는 연내 중국 상하이에 컬래버레이션 공간을 10개까지 확대 할 계획이다.
탐앤탐스와 방우마이의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 매장은 다음달 22일 상하이 신천지 부근의 '스난공관'에 오픈한다. 총 4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은 탐앤탐스, 2층과 3층은 탐앤탐스 매장과 한국·일본의 인기 브랜드를 쇼룸 형태로 구성한 체험관, 4층은 VIP 회원 전용 라운지로 운영된다. 오는 8월까지 3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김도균 탐앤탐스 대표는 “방우마이와의 업무협약이 탐앤탐스의 중국 시장 진출에 청신호를 밝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앞으로 토종 커피브랜드의 자부심을 가지고 한국의 우수한 커피 문화를 알리는데 이바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방우마이는 윤여걸 대표가 2007년 중국에 세운 글로벌 가격비교 플랫폼이다. 현재 중국 내 쇼핑 검색 및 가격비교 1위 포털사이트며,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