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女 40% "상사와의 불륜 말도 안되게 잘못됐지만 …"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원유 인턴기자]소위 '막장 드라마'는 말도 안 되는 이야기 전개에도 늘 인기가 높다. 특히 소재가 '불륜'일때 옳은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면서도 늘 보게 된다. 현실에서의 불륜은 어떨까?

일본의 '우먼 인사이트는 일본 여성 회사원 100명을 대상으로 '상사와 불륜해도 좋다고 생각한 순간'을 조사해서 보도했다. 이 조사에서 대부분의 여성들은 불륜이 잘못된 것이라 인식하고 있었으나, '좋아한다면 어쩔 수 없다'고 답한 여성은 전체의 40%에 이르렀다.
회사원 A양은 "직장에서 실수했을 경우 보듬어 줄 때. 회식에 가지 않는 사람인데, 우울한 나를 초대해줘 격려해줬다"라며 "기혼자인 줄 알면서도 사랑을 했다"고 밝혔다. 자신을 챙겨주는 자상한 남자였기 때문에 마음이 갔던 것.

커리어맨의 말끔한 이미지도 영향을 미쳤다. 회사원 B양은 "항상 주름 하나 없는 정장 차림에 사내에서도 덕망이 있는 상사가 담배를 피우는 모습, 커피를 마시고 있는 모습, 회의하고 있는 모습에 반했다"며 "항상 어른의 여유가 감돌고 멋진 모습에 온 몸이 굳어버리게 된다"고 고백했다.

남자친구가 있어도 사이가 좋지 않으면 상사와 바람을 피우는 경우도 있었다. C양은 "지금의 남자 친구가 섹스를 너무 잘 못해서 상사와 상담을 했다"라며 "사생활도 상담할 수 있는 믿음직한 그에게 결국 내 몸까지 줬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5년 2월 간통죄는 폐지됐으나, 바람난 남편이나 부인이 아닌 불륜 상대방에게 손해배상(위자료)을 요구하는 소송은 부쩍 늘었다. 이를 인정하는 판결도 잇따라 나오고 있다. 간통죄 폐지로 인한 새로운 소송 트렌드인 것으로 보인다.



김원유 인턴기자 rladnjsdb@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