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무성, 친박 '존영 논란'에 "좋은 코미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성기호 기자]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30일 친박계가 유승민 전 원내대표를 비롯한 탈당 무소속 후보들에게 대통령 사진을 돌려달라고 요구한 이른바 '존영 논란'에 대해 "그동안 머리 아픈 일이 많았는데 좋은 코미디를 보는 기분"이라고 일축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존영 논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비박계 후보 지역구에 대한 무공천 등 공천과정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관계가 '건널수 없는 강을 건넜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아니다"고 부인했다.

그는 "박근혜 정권의 굉장히 중요한 아젠다인 각종 개혁정책에 제가 앞장선 것을 다 알고있지 않느냐"면서 "공무원연금과 올바른 교과서 만들기, 노동개혁 등 박근혜 정부에서 추진한 4대 개혁에 대해 당에서 충실하게 뒷받침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박근혜 정권과 새누리당은 한몸"이라며 "박 대통령의 성공을 위해 임기 5년동안 당이 앞장서 일을 추진했고, 그런 노력은 정권이 끝날 때까지 계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19대 국회에서 청와대의 소통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대해 "청와대에서 야당에 대한 설득이 다소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야당의)철저한 진영논린에 어려움을 겪고 정치권이 (국회선진화)법 때문에 야당의 당론을 벗어나면 투표하는 분위기가 안됐다"고 야당에 화살을 돌렸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