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승민 측, 박근혜 대통령 사진 반납 요구에 "반납 의사 없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근혜 대통령 존영 반납 요구 사진=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 존영 반납 요구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윤 인턴기자] 유승민 의원 측이 28일 새누리당 대구시당이 박근혜 대통령의 사진이 들어간 액자를 반납하라고 요구한 데 대해 "반납할 의사가 없다"고 밝혔다.

유 의원 측 관계자는 이날 한 매체와의 전화통화에서 "지난 23일 유 의원이 무소속 출마 기자회견에서 이미 '당선된 후 복당하겠다'는 의사를 밝혔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반납할 의사가 없다"고 했다.
28일 대구시당은 대구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인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의 명의로 유 의원을 비롯해 주호영·류성걸·권은희 의원 선거사무실에 공문을 보내 "2013년 6월 새누리당에서 당 소속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배부해드린 '대통령 존영(尊影)'을 오는 29일까지 반납하라"고 통보했다.

조 수석부대표는 앞서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무소속 유승민 의원이 선거 사무실에 박근혜 대통령 사진을 걸어둔 것에 대해 "대통령을 무시하는 것을 넘어 조롱하는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유 의원 외에 통보를 받은 다른 의원 측도 대구시당의 통보에 내심 불쾌감을 표시하면서 반납을 '거부'하거나 반납하더라도 박 대통령의 사진 액자는 계속 걸어두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주호영 의원의 지역구 사무실 관계자는 "지금으로선 이것을 돌려줄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권은희 의원 측은 "당의 자산이라고 하니 일단 반납하되 반납 시기와 절차는 다른 무소속 의원들과 상의해서 결정하겠다"면서 "반납 후에도 자체적으로 사진을 구해서 선거사무실에 걸어둘 것"이라고 밝혔다.

류성걸 의원 측 관계자도 "대구시당에서 굳이 가져가겠다면 막지는 않겠지만 자체적으로 사진을 구해서 걸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윤 인턴기자 yaguba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