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생산자 얼굴 공개하니 과일·수산물 매출 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옥션, 신선식품 생산자 실명제 도입으로 1~2월 매출 55% 신장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최근 온라인몰에서 신선식품의 판매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생산자 실명제 도입으로 고품질 농축수산물이 많아지면서 신선도가 생명인 과일과 수산물의 증가세가 가파르다.

온라인마켓 옥션은 과일, 쌀, 수산물 등 신선식품의 매출이 각 연도별로 전년대비 2014년 4%, 2015년 3% 상승하는 등 꾸준히 늘고 있다고 밝혔다.
옥션이 2014년 5월에 론칭한 신선식품 전문관 '파머스토리'는 올해(1~2월)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55%가 신장했다. 파머스토리는 옥션 식품 카테고리 매니저와 식품 유통 전문가가 직접 산지를 방문해 상품 품질을 확인하고 생산자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는 '생산자 실명제'를 도입해 품질에 대한 고객신뢰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신선도를 꼼꼼히 확인해야하는 과일과 수산물의 매출이 각각 140%, 62%로 크게 증가한 것으로 파머스토리에서 생산자 실명제의 도입 효과가 높은 것으로 보여진다.

이런 추세를 반영해 옥션은 이달 27일까지 '프레시 위크' 기획전을 열고, 봄철에만 맛볼 수 있는 대표 식품들을 매일 한 품목별로 특가에 선보인다. 100% 흑산도 자연산 거북손(1만9900원)과 장흥진미 삼합 750g(4만4900원), 광양 섬진강 벚굴 3kg(1만7900원) 등 오프라인에서 구하기 어려운 특산물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파머스토리 고객 대상 이벤트로 신선식품 카테고리의 10% 할인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을 증정하며, 행사 기간 중 'SNS공유하기'에 참여하면 무항생제 계란 40개가 들어간 '파머스토리 에그 꾸러미'를 배송비 가격(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프레시 위크 기획전의 대표 상품 5개 구매 후 꼼꼼상품평을 작성하면 500명을 추첨해 2000원의 스마일캐시를 지급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