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6 슈퍼주총]LG화학, 구본준 부회장 이사 선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LG그룹의 신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구본준 ㈜LG 부회장이 LG화학 이사회에 합류했다.

LG화학 은 18일 서울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제15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과 이사 선임 등 안건을 원안대로 가결했다고 밝혔다.
구본준 부회장은 이날 LG화학의 기타비상무이사로 선임됐다. 기타비상무이사는 상근하지 않는 이사 가운데 회사와 특수관계에 있는 등기이사를 말한다. 구 부회장은 구본무 LG그룹 회장의 동생으로, 현재 신성장사업추진단장을 맡고 있다.

정호영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됐다. 사외이사에는 남기명 전 법제처장이 재선임됐고 안영호 전 공정거래위원회 상임위원과 차국헌 서울대 화학생물공학과 교수가 신규 사외이사로 승인됐다.

신사업에는 종묘생산과 종균배양사업, 국내외 종자육종·가공채종·판매사업, 유전공학제재 제조 및 유통사업 등을 추가했다. 동부팜한농 인수를 고려, 농화학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정관을 변경한 것이다.
LG화학은 이와 함께 보통주 1주당 4500원, 우선주 4550원을 배당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은 "사업구조를 지속적으로 고도화시켜 나가는 한편 에너지, 바이오, 무기소재 분야 등을 포함한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에 집중하겠다"며 "고객 가치와 무관한 일은 과감히 없애 나가고 전략적 인수합병 등 외부 역량을 적극 활용하는 것도 주저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