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승민 공천 결정 미루는 새누리, 후폭풍 우려한 ‘전략적’ 연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의 거취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의 거취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아라 인턴기자] 뜨거운 관심사로 떠올랐던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의 공천 문제가 비공개 최고위에서도 해결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일각에서는 유 의원 거취 결정에 대한 후폭풍을 우려한 당 지도부가 ‘전략적 연기’ 카드를 꺼내 들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16일 새누리당은 애초 열릴 예정이었던 최고중진연석회의 대신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했다. 전날 공천관리위원회가 유 의원의 공천 문제를 결정하지 못한 가운데 열린 이번 회의로 유 의원의 거취에 대한 당의 입장이 정리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모았다.
전체 지역구 가운데 아직 공천심사가 완료되지 않은 곳은 유 의원의 지역구가 사실상 유일하다.

이한구 공관위원장은 전날 공천심사 결과 7차 발표에서 “유 의원 지역구는 내부에서 의견통일이 되지 않아서 여론 수렴한 뒤에 결정하기로 했다”고 밝힌 바 있다.

여러 참석자의 말을 종합하면 이날 최고위에서는 공관위의 전날 공천 심사 결과를 추인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됐고, 유 의원의 공천 문제에 대한 논의는 크게 진전되지 않은 채 최고위원들 간의 의견 차이만 확인한 것으로 보인다.
김태호 최고위원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그 문제(유승민 공천)는 핵심 이슈가 되고 있으니까 좀 더 고민, 논의를 해보자는 것”이라며 “결국 결정은 공관위에서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한구 공관위원장은 이날 오후 경선 결과 발표 브리핑에서 “(유 의원의 지역구인) 대구 동구을의 경우는 우리 내부에서 합의가 이뤄지지 못했기 때문에 조금 더 여러 방면에서 의견을 수렴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거기뿐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여론 수렴을 더 해서 언젠가는 결정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아라 인턴기자 joar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