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주 현장 인터뷰에서 법률 자문 서비스 아이디어 얻어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GS리테일 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경영주가 이용할 수 있는 법률 자문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GS25 경영주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법률 자문 서비스는 대면 상담뿐만 아니라 방문이 어려운 경영주를 위해 유선과 서면으로도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경영주의 고충과 의견을 듣는 현장 인터뷰 과정에서 제안된 내용이며, 설문을 통해서 제도로 구체화됐다. 설문에 참여한 경영주 중 75%가 무료 법률상담을 희망했고, 법률 상담이 필요한 분야로는 임대차 관계, 세금 등을 가장 많이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재산 상속 등 개인적인 분야도 22% 차지했다.
GS25는 수도권에 위치한 가맹점을 대상으로 3개월 간 테스트를 거친 후 하반기부터는 최적화된 방식을 정해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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