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트위터, 삼일절 맞아 유관순 열사 모티브 이모티콘 제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트위터, 삼일절 맞아 유관순 열사 모티브 이모티콘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트위터가 삼일절을 맞아 사용자가 직접 디자인한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29일 트위터코리아는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뜻을 기리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유관순 열사를 모티브로 제작한 특별 이모티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삼일절 기념 이모티콘은 삼일절 정신을 기리는 마음을 담아 '#Remember1919' 나 '#삼일절' 해시태그를 트윗하면 자동으로 나타나며, 2월29일부터 3월1일까지만 한시적으로 제공된다.

트위터의 캠페인 이모티콘 중 이용자가 직접 디자인한 이모티콘을 채택한 것은 트위터 사상 최초의 사례다. 이번 이모티콘을 디자인한 사람은 '흑요석'이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는 일러스트 작가 우나영(https://twitter.com/@00obsidian00)이다.
우 작가는 트위터 팔로워 5만8000여명을 보유한 파워 트위터리안이다. 크고 작은 트위터 이벤트를 열 때마다 수천 명이 참여하는 일러스트 분야의 트위터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트위터를 통해 해외 아티스트나 관련업계 종사자들과 활발하게 커뮤니케이션하면서 작품 전시를 이어가고 있다. 스페인 이비자 섬의 갤러리에서 전시회를 열기도 했고, 현재는 프랑스 파리의 도서관에서 개인전을 열고 있다. 우 작가는 트위터에 올린 작품을 통해 인기를 얻어 회사원에서 전업작가로 자리매김했고 지금도 트위터로 해외 파트너들과 교류하고 있다.

한편 트위터는 전세계 이용자들이 주목하는 각종 이벤트가 있을 때 캠페인 이모티콘을 한시적으로 제공한다. 스타워즈 개봉, NBA 올스타전, 호주 테니스 오픈 등 글로벌 이벤트에 적용된 바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