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 첫 119구급장비 품평회 성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라남도소방본부는 26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의료장비 업체 관계자 및 119대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급장비 품평회를 개최했다.

전라남도소방본부는 26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의료장비 업체 관계자 및 119대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급장비 품평회를 개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국 19개 의료장비 업체 참가해 다양한 장비 선보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소방본부는 26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의료장비 업체 관계자 및 119대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급장비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번 품평회에선 전국에서 19개 업체가 참가해 전문 의료장비와 구급대원 교육 실습장비, 도민 심폐소생술 교육센터 장비 등 28종 100여 점의 다양한 장비를 선보였다.
지난해 ‘구급장비 법적 보유 기준’이 바뀌면서 전문 구급차에는 비디오후두경, 휴대용인공호흡기 등 12종의 전문 의료장비를 갖춰야 한다.

이에 따라 이번 품평회에서는 새로 도입되는 전문 의료장비에 대해 업체 설명회와 구급대원 시연을 통해 각 장비의 성능을 상호 비교했다.

전라남도소방본부는 올해 전문 구급장비 구매 시 이번 품평회에서 직원들이 선호한 제품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구매하겠다는 방침이다.
이형철 전라남도소방본부장은 "119구급대원들의 응급처치 역량이 전문적 수준으로 향상됨에 따라 구급차에도 전문 의료장비를 보급할 계획”이라며 “연말까지 전문 구급차에 갖춰야 하는 모든 의료장비를 배치해 도민들에게 최상의 구급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