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소기업계 '청년 1+ 채용운동'으로 일자리 13만개 창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해 6월부터 추진해 온 '청년 1+ 채용운동'의 중간 성과를 잠정 집계한 결과, 13만개의 청년일자리를 창출(지난해 12월말 기준)해 목표를 조기에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청년 1+ 채용운동은 중소기업중앙회와 벤처기업협회, 이노비즈협회, 메인비즈협회 등 15개 중소기업단체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일자리캠페인으로, 기업 1개가 청년을 1명 이상 채용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중소기업계는 지난해 5월 청와대에서 열린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캠페인 출범을 알리고, 올해 5월까지 총 13만명을 채용하기로 했다.

중기중앙회는 각 단체가 지난해 6월부터 회원사를 중심으로 대상 업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채용 동향을 점검해 왔으며, 추진 실적을 취합한 결과 5만1215개 업체에서 총 13만3455명의 청년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이 과정에서 중기중앙회는 조합원사 등 참여대상업체 2만2061개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했으며, 지난해 10월부터 두 달간 전 직원에 담당업체를 할당해 전화로 직접 캠페인 취지를 설명하고 참여를 요청했다. 그 결과 지역별 우수기업 등 1813개 신규참여업체를 발굴해 총 2만2642개 업체에 채용을 직접 독려했다.
벤처기업협회 역시 1810개 벤처기업에 직접 전화해 캠페인 참여를 안내했고, 지난해 8월에는 여성벤처협회와 제주도에서 벤처썸머포럼을 열고 '청년채용 1+ 꿈나무' 이벤트를 실시했다.

'1사 3인 채용캠페인'을 벌인 이노비즈협회는 전국 지회(9개)의 일자리 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청년인턴제, 장년ㆍ시니어 인턴제, 특성화고ㆍ마이스터고 졸업자 취업연계 등 각종 취업지원 사업을 벌여 5만여명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했다.

중소기업계는 당초 계획대로 올 5월까지 '청년 1+ 채용운동'을 지속 추진하고, 단체별 채용실적을 최종 집계해 5월말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1년간의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국민들과 가장 가까이 있는 중소기업이 한 명이라도 더 뽑아 고용을 통한 경제활성화에 기여하자는 것이 캠페인 취지"라며, "정부 역시 노동시장의 경직성, 소득불균형, 임금격차 등 자원배분 왜곡으로 발생하는 중소기업 미스매칭 문제 해결을 위해 구조개혁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