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오늘의 레시피」미나리 김치

최종수정 2016.02.12 12:39 기사입력 2016.02.12 12:39

댓글쓰기

미나리김치

미나리김치


주재료(8인분)
미나리 1단(400g), 소금 2, 물 1.5컵,

김치 양념 재료
고춧가루 1/2컵, 멸치액젓 1/4컵, 설탕 0.3, 물 3, 다진 마늘 2, 다진 생강 약간, 통깨 1.5

만들기
▶ 요리 시간 40분
1. 미나리는 단을 풀지 말고 뿌리를 자른 후 손에 쥐고 칼끝으로 살살 잎을 끊어 치듯이 쳐서 다듬는다.

1. 미나리는 단을 풀지 말고 뿌리를 자른 후 손에 쥐고 칼끝으로 살살 잎을 끊어 치듯이 쳐서 다듬는다.




2. 미나리 줄기 쪽을 양손으로 잡고 흐르는 물에 비비면서 깨끗하게 씻어 10cm 길이로 자른다. 
(Tip 미나리에는 손질하다보면 거머리가 붙어 있어 놀랄 때가 있다. 거머리는 깨끗한 물에서 미나리가 자랐다는 뜻이다.. 찬물에 동전을 1-2개 담아두고 미나리를 담가서 1시간정도 두면 거머리가 동전에 달라붙는다. 그럼 미나리를 건져 씻으면 깨끗해진다.)

2. 미나리 줄기 쪽을 양손으로 잡고 흐르는 물에 비비면서 깨끗하게 씻어 10cm 길이로 자른다. (Tip 미나리에는 손질하다보면 거머리가 붙어 있어 놀랄 때가 있다. 거머리는 깨끗한 물에서 미나리가 자랐다는 뜻이다.. 찬물에 동전을 1-2개 담아두고 미나리를 담가서 1시간정도 두면 거머리가 동전에 달라붙는다. 그럼 미나리를 건져 씻으면 깨끗해진다.)




3. 물 1.5컵에 소금을 잘 풀어 녹인 후 20분 정도 절여 미나리를 씻어 건져 물기를 제거한다.
(Tip 지나치게 절이면 줄기가 질겨진다.)

3. 물 1.5컵에 소금을 잘 풀어 녹인 후 20분 정도 절여 미나리를 씻어 건져 물기를 제거한다. (Tip 지나치게 절이면 줄기가 질겨진다.)


4. 분량의 양념을 넣어 섞고 미나리와 잘 버무린다. 
(Tip 미나리는 살살 버무리고, 오래 담가 두었다가 먹거나 시어지면 맛이 없으니 많이 담지 않는다.)

4. 분량의 양념을 넣어 섞고 미나리와 잘 버무린다. (Tip 미나리는 살살 버무리고, 오래 담가 두었다가 먹거나 시어지면 맛이 없으니 많이 담지 않는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