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압승한 샌더스, “일반 국민이 일궈낸 정치 혁명”‥클린턴은 패배 시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뉴욕=김근철 특파원자] 미국 대선 경선의 뉴햄프셔주 예비선거(프라이머리)에서 압승을 거둔 민주당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버몬트)은 “ 이번 승리는 수천만의 일반 국민이 함께 일궈낸 정치 혁명”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밤 승리가 확정된 뒤 지지자들 앞에서 한 연설에서 “이번 승리는 1백만명의 자원봉사자와 7백만명의 소액기부자들이 함께 만들어낸 것” 이라면서 “이 위대한 국가가 단순히 1% 특권층이 아니라 모든 국민의 것임을 확인하게 됐다”고 주장했다.
샌더스 의원은 이어 “나에 대한 비판자들은 내 공약들이 재원을 마련할 수 없고 실현성 없는 것이라고 비판하고 있지만 나는 투기를 일삼고 경제를 망치는 월스트리트를 개혁하고 이들로부터 세금을 거둬서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오늘의 승리를 바탕으로 11월에 치러지는 대선에서도 민주당이 다시 재집권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뉴햄프셔 주 프라이머리에서 완패한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은 개표초반 일찌감치 패배 시인 연설에 나섰다.
그는 지지자들에게 행한 연설에서 샌더스 의원에게 축하를 전하면서도 “우리는 이번 결과에 굴하지 않고 선거유세를 전국으로 가져가겠다"며 전의를 다졌다.

클린턴 전 장관은 이어 “사람들의 삶에 변화를 만드는 진짜 해결책을 찾기위해 계속 싸워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뉴욕=김근철 특파원 kckim1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