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원시 '지방소득세 적정인력·조직연구' 보고회 가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시가 11일 지방소득세 적정 인력 및 조직 연구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김동근 수원시 제1부시장이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수원시가 11일 지방소득세 적정 인력 및 조직 연구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김동근 수원시 제1부시장이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수원시는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방소득세 적정 인력 및 조직 연구'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수원시는 지방소득세의 독립세 전환에 따라 지방소득세 안정적 정착을 위해 지난해 수원시정연구원 연구과제로 선정해 지방소득세 인력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동근 제1부시장이 주재해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소속 의원과 관계부서장이 참석했다.

발표자로 나선 황소하 수원시정연구원 연구위원은 "지방소득세는 2015년 수원시 시세 중 48%를 차지하는 지방세수의 주요 세목이며 독립세전환으로 상당부분 국세와 같은 업무를 처리해야 함에도 2014년 법인지방소득세 업무처리를 위해 7명 인력충원 이후 추가 인력충원이 이뤄지지 않아 법인지방소득세 자료관리 및 2017년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업무처리에 많은 어려움이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며 세무조직의 합리적인 개편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적절한 인력 및 조직을 통해 지방소득세의 안정적 정착과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압박을 해소하고 세수확보의 기반마련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기회가 됐다.
김동근 수원시 제1부시장은 "업무변화에 맞춰 적절한 시기에 조직개편 방안을 위한 연구가 진행되고 보고회를 가질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제시된 의견을 적극 검토, 반영해 보다 적절한 세입조직이 마련될 수 있도록 기준인건비 증액 등 관련 문제에 관심을 갖고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