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시큐브 “‘세그먼트 블록 기반 생체수기서명 인증’ 기술 특허 취득”

최종수정 2016.01.11 11:23 기사입력 2016.01.11 11:2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팍스넷 김진욱 기자] 시큐브가 ‘세그먼트 블록 기반 생체수기서명 인증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시큐브 관계자는 “특허는 전자 수기서명을 하는 개인의 고유한 특징인 ‘생체수기서명 세그먼트 블록’의 상관관계 분석을 토대로 하는 모바일 인증 기술과 관련된 것”이라면서 “최근 생체인증을 통한 비대면 인증 기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시큐브의 연속적인 특허 취득이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그먼트 블록은 개인의 두뇌에 기억된 고유한 서명 방식이 구체적인 행위를 통해 나타나는 특징을 뜻한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띄어쓰기와 같은 개인의 고유한 행위로 인해 형성되는 동적 특징을 추출하고, 상관관계를 분석해 개인의 신원을 인증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홍기융 대표는 “최근 모바일 생체수기서명 인증 기술과 관련해 3건의 특허를 취득하게 돼 기쁘다”면서 “사용자의 거부감 없이 사회·문화적으로 친숙한 비대면 인증을 실현하고, 핀테크 산업을 촉진하는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김진욱 기자 nook@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