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페이스북 독일 지사, 신원미상자들에게 공격 받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독일 함부르크에 있는 페이스북의 독일 지사가 신원미상의 사람들로부터 공격을 받았다.

13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페이스북 독일 지사 건물이 지난 12일 밤 검은색 옷을 입은 15~20명으로 추정되는 신원불명의 사람들로부터 공격을 받았다. 이들은 건물 유리창을 파손하고 페인트를 던졌으며 스프레이를 이용해 건물 외벽에 '페이스북을 싫어한다"고 칠하기도 했다.
페이스북 대변인은 이번 사건으로 다친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밝혔다. 다만 이번 일이 일어난 원인과 저지른 사람들에 대해서는 아직 파악 중이라고 설명했다.

독일 경찰은 현재 조사를 진행 중이며 범인들에 대해 알고 있는 목격자나 제보자가 나타나길 기다리고 있다. 독일 경찰은 이들이 반달(공공기물 파손)족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한편 페이스북은 현재 사이트 내에서 인종 증오 발언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혐의로 독일 정부로부터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스북이 조사 받고 있다는 사실은 페이스북과 다른 소셜 미디어를 통해 외국인 혐오 발언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우려한 독일의 정치인들이 지난달 발언하면서 알려졌다.

독일은 최근 분쟁을 겪고 있는 시리아의 난민들을 대거 받아들이는 정책을 펼쳤으며 이후 인종차별이나 외국인 혐오와 관련한 사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페이스북 측은 조사와 관련해서 어떤 코멘트도 거부했으며 페이스북이나 페이스북 직원들이 독일의 어떤 법도 위반한 사실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