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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 사이니지' 7년 연속 1위

최종수정 2015.12.02 11:00 기사입력 2015.12.02 11:00

2일 삼성전자 모델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를 체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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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삼성전자 가 상업용 디스플레이 '스마트 사이니지(Smart Signage)' 시장에서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삼성전자에 따르면 전 세계 상반기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총 28.6%(IHS, 수량기준)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사이니지 시장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창출해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8월 개장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디지털로 완성된 쇼핑 라이프'란 테마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160대를 건물 전체에 설치했다. 4층의 패션매장에 20개의 스마트 사이니지로 비디오월을 구성했으며 그 중 일부를 투명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제품과 영상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쇼케이스를 구성했다.

아울러 지하 1층 식품관에 고객 동선을 따라 천장을 흐르듯이 설치된 51대의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단순한 인테리어의 역할을 넘어 마치 미술관에서 미디어 아트를 관람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 삼성전자는 전통 디저트 카페 '설빙' 매장에 50 여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를 설치하고 네트워크 구축까지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설빙은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에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 기법과 광고를 시연해 사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해외에서는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를 트럭 후면에 탑재해 추월 사고를 예방하는 '세이프티 트럭'을 선보여 미국 유명 시사주간지 타임지가 발표한 '2015년 베스트 발명품 25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사이즈의 스마트 사이니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이니지 칩 안에 솔루션 기능을 집어넣어 외부 PC를 사용하지 않고도 화면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자체 플랫폼 'SSSP(Samsung Smart Signage Platform)'을 보유하고 있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VD)사업부 전무는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단순한 정보전달 매체나 인테리어 보조재가 아닌 디지털 미디어의 한 축으로써, 고객의 편익 향상에 기여하고 기업의 홍보 효과에도 도움을 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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