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4K 영화관이 집에" 소니, 새 '홈 시네마 프로젝터'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소니 홈 시네마 프로젝터 VPL-VW520ES

소니 홈 시네마 프로젝터 VPL-VW520ES

AD
원본보기 아이콘

4K 해상도 지원하는 홈 시네마 프로젝터 VPL-VW520ES·VPL-VW320ES
SXRD 패널 기술과 리얼리티 크리에이션 엔진 탑재…풀HD VPL-HW65ES
블랙·화이트 컬러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에 손색 없어…다양한 공간서 활용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는 4K 홈 시네마 프로젝터 'VPL-VW520ES'와 'VPL-VW320ES', 풀HD 홈 시네마 프로젝터 'VPL-HW65ES'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블랙과 화이트 색상 2종으로 출시돼 다양한 실내 공간에서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VPL-VW520ES와 VPL-VW320ES는 소니의 홈 시네마 프로젝터 인기 모델인 VPL-VW500ES와 VPL-VW300ES의 후속 제품으로 네이티브 4K 해상도를 제공해 실감나는 영상을 제공한다.

특히 VPL-VW520ES는 30만대 1의 높은 명암비로, 홈 시네마 프로젝터 최초로 HDR(High Dynamic Range)을 지원한다. HDR 이미지는 다이내믹 레인지를 확대함으로써 어두운 부분에서 뭉개지거나 밝은 곳에서 날아가는 부분을 최소화해 사람의 눈으로 보는 실제 모습에 가장 가깝게 표현된다. 소니는 독보적인 영상 기술을 통해 HDR 기능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가운데, HDR을 지원하는 VPL-VW520ES을 출시하며 홈 시네마 프로젝터 사용자들에게 압도적인 영상미를 선사하게 됐다.
신제품 2종은 네이티브 4K 해상도의 고급 SXRD 패널이 적용돼 원본 해상도 그대로 영상을 출력한다. 소니 고유의 트릴루미너스 엔진 설계로 풍부하고 정확한 컬러 재현이 가능하다. 전문가 수준의 화면 조정 기능으로 사용자 스스로 적녹청(RGB)의 색조, 채도, 명도를 조정하거나, 각 컬러 영역을 원하는 수준으로 조절할 수 있다. 스포츠 및 액션 장면에서는 원본 프레임에 추가 이미지를 삽입하는 방식의 모션플로우 기술이 적용돼 빠른 움직임으로 인해 생기는 잔상 현상을 최소화해 끊김없이 부드러운 움직임을 감상할 수 있다.

내장 RF 3D 트랜스미터를 통해 강력한 무선 신호로 넓은 커버리지 및 3D 싱크 안정성을 확보하며, 기존보다 작아진 사이즈에 전면 배기 방식을 갖춰 더욱 자유로운 설치가 가능하다. 약 6000시간 지속되는 장수명 램프를 사용하여 유지 보수 비용이 낮아 경제적이다.

VPL-HW65ES는 SXRD 패널 기술과 함께 영상이 디스크에 저장될 때 저하되는 색감과 질감 복구를 위해 리얼리티 크리에이션 기능이 탑재된 풀 HD 홈 시네마 프로젝터다.

VPL-HW65ES는 약 6000시간 의 장수명 램프, 내장 3D 트랜스미터, 전문 화면 조정 기능, USB 펌웨어 업데이트 등 4K 홈 시네마 프로젝터 신제품과 동일한 기능을 지원한다. 여기에 IP 콘트롤을 통해 다양한 홈 자동화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하다.

소니 홈 시네마 프로젝터 3종은 이달 말 국내 출시된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홈페이지(ps.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