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S, 안드로이드 향한 유혹의 목소리…"윈도우10에도 그 앱 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MS, 안드로이드 향한 유혹의 목소리…"윈도우10에도 그 앱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MS, 안드로이드 앱 중 윈도우10에 있는 앱 알려주는 앱 출시
윈도우10 탑재한 스마트폰 루미아950 보급 위해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앱) 중 윈도우10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앱 목록을 소개해주는 앱을 출시했다.

21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전문매체 폰 아레나는 MS가 구글 플레이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내 설치된 앱 중 윈도우10 용으로도 출시된 것이 무엇인지 찾아주는 앱인 '앱컴퍼리션(AppComparison)'을 선보였다고 보도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는 해당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자신의 스마트폰 내 설치된 앱 중 윈도우10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앱을 볼 수 있다.
특정 앱이 윈도우10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그와 유사한 기능을 하는 다른 앱을 추천해준다.

이를 통해 MS는 안드로이드에서 윈도우10으로 쉽게 넘어갈 수 있도록 돕겠다는 목적이다.

게다가 지난 20일 MS는 윈도우10을 탑재한 스마트폰 루미아950을 출시한 상황이다. 이에 MS는 '앱컴퍼리션'을 통해 윈도우10 보급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윈도우10의 생태계는 아직까지 안드로이드에 비해 자리잡지 못한 상태다. 시장조사업체 가트너에 따르면, 3분기 운영체제(OS) 시장에서 안드로이드는 84.7%, iOS는 13.1%를 차지한 반면 윈도우는 1.7%를 점유하는데 그쳤다.

이에 안드로이드 이용자 중 상당수는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앱을 윈도우10 스마트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을지 의문을 보이고 있다.

한편, 루미아950은 5.2인치(2560x1440, 564ppi) 쿼드HD 아몰레드 코닝 고릴라 글라스3 디스플레이, 64비트 퀄컴 스냅드래곤 808 프로세서, 착탈식 3000mAh 배터리, 32기가바이트(GB) 저장공간, 20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등을 탑재했다.

두께는 8.25 mm, 무게는 150g이다. 가격은 32GB 모델이 549달러(약 64만원)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