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설빙,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과 업무협약 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콘텐츠 활용의 성공사례 만들 것
6일 서울 송파구의 설빙 본사에서 (왼쪽부터)정종민 (주)형설앤 본부장과 채현 설빙 전무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6일 서울 송파구의 설빙 본사에서 (왼쪽부터)정종민 (주)형설앤 본부장과 채현 설빙 전무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설빙이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 라이센서 (주)형설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송파구에 위치한 설빙 본사에서 주요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갖고 향후 1년간 상호 발전을 위한 마케팅,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설빙과 검정고무신의 협업은 설빙이 지난여름 야심차게 선보였던 신메뉴 ‘리얼통통메론’ 출시 당시부터 시작됐다. 메뉴이름표에 그려진 검정고무신의 주인공 캐릭터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다양한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설빙은 형설앤과 지속적인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2015년 가을 신메뉴로 선보이게 된 ‘주전부리 대축제’에 검정고무신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메뉴의 특징을 극대화했다. 주전부리 대축제는 예전에 즐겨먹던 간식 종류에 치즈나 아이스크림 등을 더해 현대 입맛에 맞게 재구성한 퓨전간식으로 이번 콜라보레이션과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설빙 관계자는 “코리안 디저트를 콘셉트로 한 설빙과 우리의 시대상을 표현하고 있는 검정고무신의 캐릭터가 만드는 긍정적인 홍보효과는 ‘리얼통통메론’의 성공을 통해 보여준 바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설빙의 고객에게 다양한 맛과 특별함 즐거움을 전하는 동시에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콘텐츠 활용의 성공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 라이센서인 (주)형설앤 관계자 역시 “우리나라 대표 디저트 브랜드인 설빙과의 협업을 통해 검정고무신 콘텐츠가 어린이뿐 아니라 다양한 세대에게 다시 주목받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 서로 긍정적인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 말했다.

한편 설빙이 주전부리 대축제에서 선보인 6종의 신메뉴는 기성세대에게는 추억을 선사하는 동시에 1030세대들도 새로운 맛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오븐에 구운 호빵과 크림치즈를 곁들여 낸 ‘꾸운-빵’을 비롯해 ‘쌍쌍치즈가래떡’, ‘찰떡페스츄리’, ‘퐁당치즈가래떡’, ‘치즈단호박빠네’, 그리고 인절미와 함께 제공되는 단팥죽, 단호박죽 등이 포함돼 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