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모바일쇼핑 거래액 2개월 연속 2조원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8월 소매판매 및 온라인쇼핑 동향

8월 소매판매 및 온라인쇼핑 동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모바일쇼핑의 월간 거래액이 2개월 연속으로 2조원을 넘어섰다. 특히 모바일쇼핑의 비중은 지속적으로 커져 온라인쇼핑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했다.

통계청이 2일 발표한 '8월 소매판매 및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8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4조330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11.3% 증가했다. 이 가운데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조190억원으로 52.4% 늘어났다.
온라인쇼핑에서 모바일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은 46.6%로, 작년 8월의 34.1%에 비해 12.5%포인트 높아졌다. 지난 6월과 7월의 45.1%, 45.0%에 비해서도 비중이 커진 것이다.

전체 소매판매액은 29조3990억원으로 전년 같은 달보다 0.3% 많아졌다. 소매업태별 판매액은 대형마트(-6.6%), 백화점(-5.0%), 승용차 및 연료소매점(-2.8%)은 감소했으나 편의점(36.9%), 슈퍼마켓(4.6%), 무점포소매(3.9%)는 판매액수가 커졌다.
8월 온라인쇼핑 거래액 동향

8월 온라인쇼핑 거래액 동향

원본보기 아이콘

상품군별로는 화장품(-8.6%), 신발 및 가방(-6.9%), 서적 및 문구(-5.2%), 의복(-2.8%) 등은 감소한 반면 가구(9.3%), 가전제품·컴퓨터 및 통신기기(7.9%), 음식료품(0.4%) 등은 증가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서적 및 문구(-12.1%)는 감소했지만 화장품(28.0%), 가전제품·컴퓨터 및 통신기기(13.5%) 등은 늘어났다.
소매판매에서 온라인쇼핑 비중이 높은 상품은 서적 및 문구(28.0%), 가전제품·컴퓨터 및 통신기기(24.0%), 가구(24.0%) 순이었다. 이 비중은 작년 8월 수치에 비해 화장품 6.0%포인트, 신발 및 가방 2.2%포인트, 의복 1.8%포인트, 가전제품·컴퓨터 및 통신기기 1.2%포인트 등 확대된 것이다.



세종=조영주 기자 yjch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