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獨정부·EU, 폭스바겐 조작기술 이미 알고 있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 독일 정부와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폭스바겐(VW)의 배출가스 조작 기술을 오래 전부터 알고 있었다는 주장이 나왔다.

23일 일간지 디벨트는 지난 7월28일 독일 녹색당이 배출가스 차단장치의 문제점 등에 대해 독일 교통부에 질의해 받은 답변서엔 이런 사실이 명백하게 나타나 있다고 보도했다.
녹색당은 질의서를 통해 배출가스 차단장치(Abschalteinrichtungen)의 문제점을 지적했지만 교통부는 "독일 연방정부는 차단장치를 금지할 방안이 아직은 실무적으로 폭넓게 입증되지 않았다는 EU 집행위원회의 견해를 공유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는 교통부가 이미 폭스바겐이 차단장치기술의 존재를 알고 있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디벨트는 지적했다.

아울러 독일 정부가 이에 대응해 무엇을 해야할지를 EU 집행위와 분명히 논의해왔다는 점도 알려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올리버 크리셔 녹색당 원내부의장은 이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알렉산더 도브린트 교통부 장관을 신뢰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도브린트 장관은 22일 VW 측에 '온전한 해명과 투명성'을 촉구하면서 "독립적 전문가들이 VW의 모든 디젤 차량을 대상으로 광범위한 조사에 즉각 나서도록 연방자동차청에 지시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크리셔 부의장은 "도브린트 늦은 반응은 뻔뻔하다"고 말했다.

한편, 녹색당 소속의 레나테 퀴나스트 하원 법사위원장은 "지금 우리가 보는 건분명히 빙산의 일각일 뿐"이라며 마르틴 빈터코른 VW 회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